본문 바로가기

etc

블로그 첫화면 꾸미기는 어떻게 진화할까?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운영하게 되었을 때 가장 해보고 싶었고 가장 주력했던 것 중 하나가 바로 '테터 데스크' 기능을 통한 첫 화면 꾸미기였다. 기존 포스팅들 외에 일종의 데스크 개념으로 나만의 블로그 첫 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 이 기능은, 따지고보면 지금까지 내 블로그를 가장 '그럴 듯 하게' 보여주는 기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을 텐데, 그냥 막연하게 기존 테터 데스크 기능에 무언가 더 추가되었으면 좋겠다고 슬슬 호기심이 생길 때 쯤, '첫화면 꾸미기'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라는 공지를 보게 되었다.

사실 HTML은 배운 적이 없어서 그저 바꿀 수 있는 것만 바꿔보는 수준이라, 처음부터 코드를 들먹이면서 수정할 엄두는 내질 못했었는데, 이번 '첫화면 꾸미기 - 클로즈 베타 테스터' 모집 글을 보니 HTML을 전혀 몰라도 사용에 문제가 없을 거라는 얘기에, 더 편한 마음으로 신청해 보게 되었다.

여기에 기존 테터데스크보다 더 많은 아이템과 레이아웃 구성, 다양한 글 설정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니, 한 동안 정체되어 있었던 내 블로그의 첫 화면을 어떻게 새롭게 꾸며볼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기회가 된다면 클로즈 베타 테스터가 되어, 조금 더 먼저 그런 기쁨을 누려보고 싶군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