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저 예고편 만으로 이렇게 두근 거렸던 작품은 크리스토퍼 놀란 자신의 전작 '다크나이트 (The Dark Knight, 2008)' 밖에는 없었던 것 같다. 이미 제작이 결정되던 그 순간부터 영화 팬들 사이에서 가장 큰 관심과 이슈를 몰고 다니고 있는 '다크나이트'의 후속작 '다크나이트 라이지즈 (The Dark Knight Rises, 2012)'의 공식 티저 예고편이 드디어 공개되었다. 이번 예고편을 통해 '다크나이트 라이지즈'는 확실히 '배트맨 비긴즈 (Batman Begins, 2005)'로 부터 시작된 서사의 결론을 짓는 의미가 강한 것으로 예상할 수 있을 듯 하다. 즉, 마지막과 맨 처음은 여러모로 많은 내용을 공유하고 있다는 얘기가 될 수 있을텐데, '라이지즈' 덕에 조금은 평가절하를 받고 있는 ('다크나이트'에 비하자면) '배트맨 비긴즈'를 되돌아 볼 수 있는 계기도 될 것 같다.

이번 작품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악당인 '베인'을 살짝 엿볼 수 있는 것과 동시에, 배트맨이 정말로 힘겨워 하는 장면도 엿볼 수 있어 이 서사시의 마지막 대결이 어떠한 세기로 전개될지 벌써부터 심장이 요동치게 만든다.

티저 예고편만으로 이 정도로 두근거리게 만들다니!
이 크리스토퍼 놀란 같으니라고!






글 / 아쉬타카 (www.realfolkblues.co.kr) 
  
본문에 사용된 모든 스틸컷/예고편 동영상은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모든 권리는 Warner Bros. Pictures 에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