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역 마나가게 (MANA SHOP)

덕후들이라면 반드시 방문할 것!



일본에 놀러 갔을 때 가장 좋았던 점 중 하나는 내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이나 영화 관련한 다양한 아이템을 판매하는 가게들이 많았다는 점인데, 아키하바라라는 동네가 그랬고, 만다라케 라는 가게가 그러했다. 영화와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각 종 만화책이나 피규어 등 아이템을 판매하는 이 같은 곳들은, 나 같은 사람들에게는 미리 구매 한도 비용을 정해 놓지 않으면 영혼까지 털려 버릴 수 있는 아주 위험한 곳인데, 이런 비슷한 곳이 홍대, 정확히 말하자면 상수역 근처에 생겼다고 해서 아니 가볼 수 없었다.




상수역에서 내려서 할리스 커피 건너 편을 보면 어렵지 않게 셔터에 그려진 태권 V 이미지와 '마나가게'라는 동그란 간판을 확인할 수 있다. 지하 1층에 마련되어 있는데 계단을 내려가다 보면 이렇게 리얼하게 생긴 커다란 E.T가 손님을 먼저 맞는다.







입구에서 부터 가득 풍겨오는 지갑 털리는 스멜. 예상은 했었지만 입구에서 부터 갖고 싶은 것들이 한 가득이라 정신을 바짝 차리지 않으면 앞서 이야기했던 것처럼 영혼까지 털려버릴 수 있음을 어렵지 않게 알 수 있었다. 정말 다양한 피규어(통칭) 들이 전시 및 판매되고 있었는데, 정말 다행(?)인 건 손님에게 판매는 하지 않고 전시만 하는 아이템들이 많았다는 점이다. 정신을 잃고 '이거 얼마에요?'라고 물어봤을 때 '아 그건 파는거 아니에요'했던 경우가 여럿.






팀 버튼 버전의 '배트맨' 모형은 직접 착용할 수도 있도록 나온 모델이었는데, 다시 자세히 보니 원래 배트맨 가면이 저렇게 입 부분이 많이 노출되었었나 싶다 ㅎ





입구에 위치한 저 스타워즈 모델, 이른바 'Execute Order 66'는 정말 구입하고 싶었으나 역시나 판매하는 제품은 아니라고. 스타워즈 관련 제품은 언제나 1순위로 갖고 싶은 아이템들!







사실 만다라케를 예상하고 갔으나 아이템들은 일본 애니메이션 분야 보다는 헐리웃 영화와 마블 등 코믹스 관련 아이템들이 훨씬 많았다. '스타워즈' '반지의 제왕' '배트맨' '슈퍼맨' '어벤져스' '트랜스포머' '퍼시픽림' 등 다양한 작품의 아이템들이 판매 중이었고, 간혹 잘 찾아보면 많지는 않지만 아니메 관련 아이템들도 찾아볼 수 있었다.







아, 그리고 여기 주인장 분의 취향인지도 모르겠지만 유독 '자이언트 로보'와 '마징가' 관련한 아이템들이 많았다. '자이언트 로보' 같은 경우는 만다라케에 갔을 때 보다도 관련 아이템이 더 많았던 것 같다. 하지만 대부분은 전시용이었던 걸로. '마징가'의 경우도 다양한 마징가 관련 크고 작은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어서 보기만 해도 배부른 시간이었다.




아, 그저 아름다운 다스 몰!! 참고로 이 날 다스베이더 관련 피규어를 거의 사기 직전까지 갔는데, 크기에 비해 의외로 가격이 저렴하다 싶었는데, 다행히 전시 중인 모델을 보고 디테일을 확인할 수 있어 다행이었다. 모르고 구매했다면 조금은 실망했을 듯.






역시 팀 버튼 버전 '배트맨'에 등장했던 배트카와 '백 투 더 퓨처'에 등장했던 드로리안, 그리고 날아라 승리호까지! 여기도 집어 가고 싶은 자동차들이 한 가득!







대형 모형 들 외에도 어렸을 때 아카데미 시절이 떠오르는, 다양한 조립 관련 제품들을 판매 혹은 전시하고 있었다. 더불어 그래픽 노블들을 비롯해 여러 만화 책들과 관련 서적들도 바닥에 쭉~ 풀어놓고 판매중이었고. 개인적으로 이 날 아래 아이템들과 더불어 어린 시절 추억 가득한 '볼트론' 조립 품을 어렵게 구석에서 찾아 카운터로 갔는데, 아쉽게도 '볼트론'은 판매용이 아니었다고 ㅠㅠ 박스를 열어본 결과 퀄리티는 별로 좋지 않은 제품이긴 했지만, 어렸을 때 정말 다양한 버전으로 소장하고 있던 볼트론을 다시 조립하고 만나볼 수 있다는 생각에 잠깐이나마 설레었었는데 정말 아쉬웠다 ㅠㅠ


'볼트론'은 구매하지 못했지만 그래도 이 사고 싶은 것들의 홍수 속에서 건진 정말 마음에 드는 두 개의 아이템은 바로!





일본에 갔을 때도 열심히 찾아보았으나 그 흔한 열쇠 고리 하나 찾지 못해 아쉬웠던 '강철의 연금술사' 관련 아이템인 알폰소 엘릭 피규어와 '카우보이 비밥'에 등장한 스파이크의 탈 것! 소드피쉬까지 득템!! 두 아이템 모두 일본에서도 잘 못 찾았던 아이템들이라 요만큼의 고민도 없이 바로 구입! 두 아이템에 관한 자세한 사진들은 기회가 된다면 별도 포스팅으로 작성 예정!


여튼 애니메이션과 영화 관련 아이템들에 관심이 많은 덕후들이라면 무조건 꼭 한 번은 가봐야 할 마나가게!

페이스북도 운영 중이고 여기서 신규 아이템 입고시 마다 안내를 해주고 있으니, 좋아요 해두고 꾸준히 방문하면 좋을듯!


마나가게 페이스북 주소 : https://www.facebook.com/manamanagage



글 / 사진 아쉬타카 (www.realfolkblues.co.kr) 

  


+ Recent posts